식사 먼저, 이사들 공연…상의 회장 취임식 화제

2021 installation concert
December 23, 2021

OC한인상공회의소(이하 상의, 회장 노상일) 제44대 회장 이·취임식이 화제를 모으고 있다.

본 행사에 앞서 식사를 먼저 제공한, 파격적인 진행 방식과 짜임새 있는 공연이 참석자들에게 호평을 받고 있는 것.

상의 측은 지난 16일 가든그로브의 그레이트 파크 울프 랏지에서 열린 행사에서 식사부터 제공했다. 식사를 마친 하객들은 느긋한 마음으로 이·취임식과 갈라 행사를 지켜봤다.

노상일 회장은 “먼 곳에서 오는 하객과 VIP의 도착이 늦으면 행사가 지연되기 일쑤다. 배가 고픈 하객은 행사에 집중할 수 없다. 아예 식사를 하지 않고 떠나거나 식사만 마치고 귀가하는 이도 많아진다. 이·취임식 전에 식사를 제공한 건 상의 사상 처음일 것”이라고 파격의 배경을 설명했다.

상의 측은 “식사를 먼저 하니 중간에 자리를 뜨는 하객의 수가 눈에 띄게 줄었다”고 전했다.

상의는 이날 행사에서 매끄러운 진행과 함께 톡톡 튀는 아이디어를 선보여 많은 이의 박수를 받았다. 특히 한국의 인기 드라마 ‘슬기로운 의사 생활’ 속 의사 밴드를 패러디한 ‘슬기로운 이사 생활’ 밴드에 참여한 스테판 이(보컬), 오석(키보드), 존 이(기타) 이사는 화려한 공연(사진)을 선보였다.

또 상의 이사 대다수가 참여한 플래시 몹도 화제를 모았다. K-팝 댄스 그룹이 방탄소년단의 ‘퍼미션 투 댄스’에 맞춰 춤출 때 합류해 일사불란한 안무로 박수 갈채를 받은 것. 이사들은 동영상 클립을 보며 3주 전부터 틈틈이 연습했다.

노 회장은 “상의 이사와 하객에게 즐거운 추억을 선사하고 싶었다. 행사 후 많은 분들이 좋았다고 말씀해 주셔서 기쁘다”고 말했다.

 

출처: 미주중앙일보 2021/12/23 미주판 
글: 임상환 기자

Related Posts

‘이마트 아메리카’ 타이틀 스폰서

▶ OC한인상의, 세계한상대회 기금마련 골프대회 브레아에 사무실을 두고 있는 ‘이마트 아메리카’(대표 김수완)사가 ‘2023년 제21차 세계한상대회 기금마련 골프토너먼트’ 타이틀 스폰서로 후원한다. 오렌지카운티 한인상공회의소(회장 노상일)는 이같이 밝히고 이 골프대회는 ‘이마트 아메리카배 2023 세계한상대회 기금마련 골프대회’로 명명했다고 발표했다. 신세계 이마트의 미국 현지 법인인 ‘PK 리테일 홀딩스’가 어바인에 뉴파운드 마켓 1호점을 신설하고 2030년까지 미 전역에...

사상 첫 해외 한상대회 후원 골프대회

▶ OC 한인상공회의소 27홀 렌트 200여 명 참가 예정▶ 27일 로스코요테스 골프 코스 20만 달러 모금 목표 “해외에서는 처음으로 오렌지카운티에서 열리는 세계한상대회도 돕고 골프도 즐기는 이번 골프대회 많이 참가하세요” 오렌지카운티 한인상공회의소(회장 노상일)는 오는 27일(월) 부에나팍 로스코요테스 골프클럽에서 ‘2023 세계 한상대회 기금마련 골프 토너먼트’를 개최한다. 이번 골프대회는 일반 골프대회와는 달리 27홀을 렌트해서 200여 명이 참가하는 대규모 대회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