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의, 타인종 네트워킹 강화 나선다…시 매니저들과 간담회 추진

kaccoc-2018-02 board meeting
February 13, 2018

kaccoc-2018-02
(지난 7일 열린 올해 첫 이사회에서 상의 이사진이 공식 활동개시에 대한 자축의 박수를 치고 있다.)

 

OC한인상공회의소(회장 박호엘, 이하 상의)가 타커뮤니티와의 네트워킹 강화에 나서고 있다.

상의는 지난 7일 가든그로브 사무실에서 올해 첫 정기이사회를 개최하고 올해 활동 방향 및 사업안에 대해 논의했다.

박호엘 회장은 “창립 40주년을 맞아 상의 재도약의 한해로 삼고 한인상공인들에게 다양한 정보와 지원을 위해 상의의 활동 영역을 더 넓히고자 연초부터 정치, 경제와 관련된 타커뮤니티 행사 8곳에 참여해 상의 홍보에 나섰다. 앞으로도 베트남상의와 믹서 행사를 개최하는 등 다양한 채널을 네트워킹 확대에 나설 것”이라고 밝혔다.

박 회장은 “특히 각 시정부의 최신 규정이나 사업안 등에 대한 정보를 신속하게 확보하기 위해 가든그로브, 부에나파크, 어바인시의 시매니저들과 간담회 자리를 마련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상의는 다양한 직종의 젊은 이사진 영입 차원에서 이날 케이럽 김 렌디스트리 매니저, 제니퍼 최 슬로코플러스 대표, 정 박 노버스오토파츠 대표, 크리스 전 올메리츠파이낸셜CEO, 찰스 황 시그넷FPD대표 등 5명의 신임 이사를 선임했다.

이날 행사에는 스티브 존스 가든그로브시장이 참석해 상호 긴밀한 협력관계 구축에 힘써나가자며 상의 활동 지원을 약속했다.

상의는 오는 27일 온라인비즈니스 세미나와 내달 15일 수입식료품 세미나 등 후원에 나서는 한편 4월24일 개최하는 40주년 축하 및 아시안비즈니스엑스포 기금마련 골프대회 준비에 만전을 기하기로 했다.

 

글·사진=박낙희 기자

[LA 중앙일보] 발행 2018/02/09 미주판 17면

Related Posts

OC상의-성남 상공회의소 MOU 추진

“해외에서 처음으로 열리는 세계한상대회 성공적인 개최를 기원해요” 오렌지카운티 한인상공회의소(회장 노상일)는 지난 7일 부에나팍 소재 한 식당에서 남가주를 방문 중이었던 신상진 성남 시장을 비롯해 관계자들을 만나서 올해 애나하임 컨벤션 센터에서 열리는 세계 한상대회에 협력을 당부했다. 이 자리에서 노상일 회장은 “해외에서 처음으로 열리는 세계한상대회인 만큼 성남시에서도 관심을 갖고 지원을 해주었으면 한다”라며 “성남시에 있는 상공회의소와 오렌지카운티 한인 상공회의소가 상호...

OC한인상공회의소 부산 경제 진흥원 MOU

오렌지카운티 한인상공회의소(회장 노상일)는 부산 경제 진흥원, 전남 도청과 상호 협력을 다짐하는 MOU를 체결했다. OC상공회의소는 지난 8일 부에나팍에 있는 경복궁 식당에서 부산 경제 진흥원의 진양현 원장 등을 비롯한 관계자들과 상의 임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미팅을 가졌다. 이날 상공회의소와 부산 경제 진흥원은 ▲무역·통상 부문의 미주지역 내 상호 네트워크 구축 ▲무역·통상 부문에 대한 정보 교류 ▲한국과 미국 간 상호 경제 협력을 위한 공동사업 발굴 및 이행 ▲기타 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