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봉구청 & KACCOC MOU 체결

도봉구청 KACCOC MOU
March 15, 2024

오렌지카운티 한인상공회의소, 도봉구와 비즈니스협력 MOU

오렌지카운티한인상공회의소는 3월 13일, 서울 도봉구(구청장 오언석)과 비즈니스 협력 및 교류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 도봉구 소재 기업의 미국 내 통상 활동 및 시장 진출 지원 ▲ 오렌지카운티 한인상공회의소 회원사들의 한국 내 사업 활동 협력 ▲ 양 지역 소재 경제단체의 교류 촉진 ▲ 통상·사업환경 관련 정보공유 등에서 협력해 나갈 계획이다.

협약식에는 오언석 구청장, 짐 구 오렌지카운티 한인상공회의소 회장, 노상일 미주 한인상공회의소총연합회 수석부회장 등이 참석했다.

오 구청장은 협약식에서 “이번 협약이 지역 내 중소기업이 미국 등 해외시장에 진출하는 교두보가 되길 기대한다”며 “지난해와 올해 미국 로스앤젤레스 시장을 개척했다면 내년에는 애틀랜타 시장을 공략할 것”이라고 밝혔다.

짐 구 회장은 “2025년 K-글로벌 엑스포가 애틀랜타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도봉구 기업들도 엑스포에 참여하길 기대한다”며 “도봉구 중소기업의 미국 진출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화답했다.

노상일 수석부회장은 “도봉구 중소기업과의 비즈니스를 위해 미주한인상공회의소 총연합회도 적극 협조하겠다”고 말했다.

*사진 갤러리: https://www.flickr.com/photos/191891019@N06/albums/72177720316737068/

참고: 연합뉴스 3월 15일자 (정준영 기자)
https://www.yna.co.kr/view/AKR20240315070100004

Related Posts

KACCOC 골프대회 성황

오렌지카운티 한인상공회의소(이하 상의, 회장 짐 구) 개최로 지난 4일 인더스트리힐스 골프장에서 진행된 ‘2024 골프대회’가 151명이 참가하는 성황을 이뤘다. 커뮤니티 발전 기금 마련을 위해 열린 골프대회엔 상의 회원 외에 비즈니스 전문인 등 각계각층의 다양한 인사가 참여했다. 사진갤러리:...

경상남도, 미주 무역사절단과 투자 및 경제협력 방안 논의

한국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SEMAS) 방문, 상호정책 공유와 업무 교류 오렌지카운티한인상공회의소는 미주한인상공회의소 총연합회, OCIE SBDC 무역사절단과 3월 22일, 경남도를 방문해 도청 도정회의실에서 김명주 경제부지사를 예방하고, 투자 및 경제협력 증진 방안을 논의했다. 이번 방문은 2022년 11월과 지난해 2월에 이은 세 번째 방문으로, 이날 미주한인상공연합회와 지속적‧실질적 투자 방안과 기업진출 지원, 경제협력 방안 등을 논의했다. 미주한인상공회의소총연합회는 내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