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ACCOC 와 SCC (산티아고캐년칼리지) 업무협약

kaccoc mou with scc
March 04, 2024

오렌지카운티한인상공회의소와 산티아고캐년칼리지 ‘산학협력’ 손 잡았다.

한인업주지원 업무협약체결
대학 프로그램 일부 무료제공

오렌지카운티한인상공회의소 (이하 상의, 회장 짐구)와 산티아고캐년 칼리지(이하 SCC, 총장 지니김 박사)가 한인 사업체를 돕기 위해 손을 잡았다.

상의와 SCC 측은 2월 29일 부에나파크의 더블트리호텔에서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한인사업체 발전을 지원하는 산학협력에 나서기로 했다.

MOU 체결에 따라 양측은 상의 회원사는 물론 회원이 아닌 사업체에도 SCC 클래스와 프로그램을 제공해 지속적이고 실질적인 직업교육 기회를 부여하는 등 커뮤니티 발전에 기여할 ‘아웃리치 프로젝트’를 추진한다.

상의와 SCC 파트너십을 통해 제공될 클래스와 프로그램은 SCC 대학 카탈로그에 포함될 예정이며, 일부 프로그램은 무료로 제공될 예정이다.

SCC 측은 대면수업과 온라인 수업 등 다양한 옵션을 제공해 생업에 바쁜 상공인들의 참여를 높일 계획이다.

짐구 회장은 “한인사업자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커뮤니티 칼리지 과목과 프로그램을 알려 사업체[의 발전과 직원들의 교육에 보탬이 되도록 하는 것이 이번 협약의 목적”이라고 말했다.

지니김 박사는 지난해 1월에 한인으로 처음 SCC 의 총장이 됐다. 오렌지 시의 SCC 는 약 9,500명의 재학생을 보유한 공립 커뮤니티 칼리지다.

상의는 업무협약 체결 후 같은 장소에서 이사회를 열고, 한인 2세인 이즈키엘 박 체이스 은행 커머셜담당을 신임 이사로 인준했다.

이사회가 시작되기 전에는 스태판 리 상의 부회장이 ‘세금 업데이트 세미나’를 개최했다. 강사를 맡은 이 부회장은 변경된 세럽 중 상공인이 꼭 알아야 할 내용들을 간추려 설명했다.

미주중앙일보 3월 4일자
https://news.koreadaily.com/2024/03/03/society/generalsociety/20240303210009984.html

Related Posts

KACCOC 골프대회 성황

오렌지카운티 한인상공회의소(이하 상의, 회장 짐 구) 개최로 지난 4일 인더스트리힐스 골프장에서 진행된 ‘2024 골프대회’가 151명이 참가하는 성황을 이뤘다. 커뮤니티 발전 기금 마련을 위해 열린 골프대회엔 상의 회원 외에 비즈니스 전문인 등 각계각층의 다양한 인사가 참여했다. 사진갤러리:...

경상남도, 미주 무역사절단과 투자 및 경제협력 방안 논의

한국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SEMAS) 방문, 상호정책 공유와 업무 교류 오렌지카운티한인상공회의소는 미주한인상공회의소 총연합회, OCIE SBDC 무역사절단과 3월 22일, 경남도를 방문해 도청 도정회의실에서 김명주 경제부지사를 예방하고, 투자 및 경제협력 증진 방안을 논의했다. 이번 방문은 2022년 11월과 지난해 2월에 이은 세 번째 방문으로, 이날 미주한인상공연합회와 지속적‧실질적 투자 방안과 기업진출 지원, 경제협력 방안 등을 논의했다. 미주한인상공회의소총연합회는 내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