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의, 차기 회장에 박호엘 이사 선출

December 07, 2017

단독 추천 이은 만장일치 승인

OC한인상공회의소(회장 김진정, 이하 상의) 박호엘 이사가 제40대 회장으로 선출됐다.

박호엘(42) 이사는 지난 16일 가든그로브 사무실에서 열린 상의 이사회에서 회장 후보로 단독 추천을 받았고 이어진 투표에서 만장일치 승인을 받았다.

상의는 지난 10일, 이전 30일 동안 진행된 40대 회장 후보등록 접수를 마감했지만 단 한 명의 후보도 나서지 않자 16일 정기이사회에서 회장을 선출했다.

박 차기 회장 당선자는 “열심히 하겠다. 상의를 포함, 비영리단체 4곳에 소속돼 있는데 이사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해 도와주길 바란다”고 소감을 밝혔다.

2년 전, 상의에 가입한 박 당선자는 OC한인변호사협회 회장을 역임한 변호사다.

김진정 회장은 “젊은 1.5세 회장이 선출돼 앞으로 상의가 더 젊어지고 활기차게 변화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상의는 내년 초 개최할 40주년 기념 갈라와 회장 취임식을 함께 개최하는 방안을 검토 중이다.

글·사진=임상환 기자

[LA 중앙일보] 발행 2017/11/20 미주판 10면

Related Posts

OC상의-성남 상공회의소 MOU 추진

“해외에서 처음으로 열리는 세계한상대회 성공적인 개최를 기원해요” 오렌지카운티 한인상공회의소(회장 노상일)는 지난 7일 부에나팍 소재 한 식당에서 남가주를 방문 중이었던 신상진 성남 시장을 비롯해 관계자들을 만나서 올해 애나하임 컨벤션 센터에서 열리는 세계 한상대회에 협력을 당부했다. 이 자리에서 노상일 회장은 “해외에서 처음으로 열리는 세계한상대회인 만큼 성남시에서도 관심을 갖고 지원을 해주었으면 한다”라며 “성남시에 있는 상공회의소와 오렌지카운티 한인 상공회의소가 상호...

OC한인상공회의소 부산 경제 진흥원 MOU

오렌지카운티 한인상공회의소(회장 노상일)는 부산 경제 진흥원, 전남 도청과 상호 협력을 다짐하는 MOU를 체결했다. OC상공회의소는 지난 8일 부에나팍에 있는 경복궁 식당에서 부산 경제 진흥원의 진양현 원장 등을 비롯한 관계자들과 상의 임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미팅을 가졌다. 이날 상공회의소와 부산 경제 진흥원은 ▲무역·통상 부문의 미주지역 내 상호 네트워크 구축 ▲무역·통상 부문에 대한 정보 교류 ▲한국과 미국 간 상호 경제 협력을 위한 공동사업 발굴 및 이행 ▲기타 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