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무료 서비스 활용하세요” Grow with Google Seminar

google seminar-HI
April 20, 2019

[vc_row][vc_column][vc_column_text el_class=”text”]google seminar-HI
OC한인상공회의소 주최로 지난 17일 열린 구글세미나에서 알베르토 마르티네즈 구글코치가 구글의 다양한 무료 서비스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구글 코치가 직접 전하는 온라인 마케팅 노하우에 한인들의 이목이 집중됐다.

OC한인상공회의소(회장 박호엘, 이하 상의)가 비즈니스 세미나 3번째 시리즈로 지난 17일 부에나파크 할러데이인호텔에서 개최한 ‘구글과 함께 성장하세요’ 세미나에는 70여명의 한인들이 참석해 온라인 비즈니스와 관련된 다양한 정보 습득에 열의를 보였다.

이날 강사로 초빙된 로베르토 마르티네스(robertomar@google.com)씨는 전국에 8명뿐인 구글 코치 중 한명으로 ‘구글을 통해 온라인 고객에 다가서기(Reach Customers Online with Google)’라는 주제를 가지고 구글이 제공하는 다양한 무료 툴과 서비스를 직접 시연해 보이며 알기 쉽게 설명했다.

마르티네스 구글코치는 “비즈니스 등록이 된 사업자는 누구나 무료로 구글 마이비즈니스(google.com/business)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사업체의 홍보용 웹사이트로 활용할 수 있는 마이크로 사이트와 대표전화로 이용할 수 있는 구글 보이스를 비롯해 고객들의 방문횟수와 평가, 어떤 기기를 통해 웹사이트에 접속했는지에 대한 통계 등도 무료로 제공한다”고 밝혔다.

이어 “고객들이 검색을 할 때 87%가 스마트폰을 이용하며 이 가운데 30%는 검색어에 ‘near me’를 포함시키고 있기 때문에 사업체의 구글 마이비즈니스 프로필이 잠재고객과 연결될 수 있는 훌륭한 툴이 될 수 있다”고 덧붙였다.

검색 노출 극대화와 관련해서는 “검색엔진최적화(SEO) 작업이 필수인데 타이틀이나 제품설명 등을 간결하고 정확한 키워드로 정리할 필요가 있으며 스톡사진보다는 사업체 전경이나 인테리어 및 제품 사진에 #태그를 넣어 사용하는 것이 유리하다. 또한 로딩이 1초가 지연될수록 20%의 고객이 떨어져 나가므로 이미지 최적화 등을 통해 웹사이트를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에서 빠르게 볼 수 있고 심플하면서 손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조치하는 것도 매우 중요하다”고 설명했다.

이 밖에도 최근 검색어 동향을 알 수 있는 구글 트렌드(Google.com/trends), 웹사이트 속도를 검사해 볼 수 있는 모바일 프렌들리 테스트(testmysite.thinkwithgoogle.com), 웹사이트 통계를 한눈에 살펴볼 수 있는 구글 애널리스틱스(marketingplatform.google.com), 예산에 최적화된 광고를 제공하는 구글 애즈(ads.google.com)도 소개했다.

박호엘 회장은 “스몰비즈니스 업주들이 구글 마이 비즈니스를 잘 모르거나 충분히 활용을 못하는 경우가 많아 이번 세미나를 마련하게 됐다. 사업체 구글인증에 5~7일 정도가 소요되는데 앞으로 상의에서 구글과 연결해 바로 인증이 가능하도록 하는 등 실질적인 도움을 드리고자 힘쓰겠다”고 밝혔다.

 

미주 중앙일보 LA 발행 2019/04/19 미주판 19면

사진&글: 박낙희 기자[/vc_column_text][/vc_column][/vc_row]

Related Posts

OC한인상의 충남대 MOU 체결

(사진: 노상일 회장(오른쪽 5번째)과 이진숙 총장(6번째) 등 MOU 참석자들이 자리를 함께했다.) 글로벌 우수 인재양성과 산학협력 증진을 위해 OC한인상공회의소(회장 노상일)는 지난 4일 충남대 대학본부 리더스룸에서 충남대와 상호 협력을 다짐하는 MOU(상호 업무 협약)를 체결했다. 한인상공회의소와 충남대는 MOU 체결을 통해서 ▲역량 강화를 위한 사업 발굴·운영 ▲인재 양성 교육과정 공동 개발·운영 ▲산학협력 체제 구축·창업지원 사업 등에 협력하기로 했다. 충남대 이진숙...

창원상공회의소 MOU

(사진: 11월 2일 창원상의 3층 의원회의실에서 창원상공회의소와 미국 오렌지카운티 한인상공회의소, 얼바인상공회의소가 창원지역 기업의 미국 수출 및 시장 진출을 지원하기 위한 업무협약을 맺은 가운데 구자천(앞줄 왼쪽 6번째) 창원상의 회장과 노상일(7번째) 오렌지카운티 한인상의 회장 등 참석자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창원상의) 창원상의, 지역 기업 ‘미국 수출·시장 진출’ 힘 쏟는다美 오렌지카운티 한인상공회의소얼바인상공회의소와 업무협약 체결 참석자들은 체결식 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