짐 구씨 OC한인상의 46대 회장 당선

Jim Goo elected as the 46th president of KACCOC
November 12, 2023

단독 출마…이사회 전원 찬성
내달 13일 갈라 행사서 취임
“커뮤니티 속으로 파고들 것”

짐 구(57)씨가 오렌지카운티 한인상공회의소(이하 상의, 회장 노상일) 제46대 회장에 당선됐다.

상의는 지난 8일 풀러턴의 스프링필드 뱅큇 센터에서 이사회를 열어 회장 선거에 단독 입후보한 짐 구 현 이사장의 당선을 참석 이사 전원 찬성으로 확정했다.

브라이언 정 선거관리위원장은 구 당선자에게 당선증을 수여했다. 구 당선자는 미국에 온 지 40년이 된 해에 중책을 맡게 됐다며 “역대 회장님들이 많은 업적을 남겨 어깨가 무겁다. 앞으로 상의가 더 발전해 나갈 수 있도록 모두 힘을 합쳐 나가자. 내년엔 커뮤니티 속으로 깊이 파고들어 가도록 하겠다”란 소감을 밝혔다.

상의는 내달 13일(수) 오후 5시 요바린다의 리처드 닉슨 도서관에서 회장 이, 취임식을 겸한 갈라 행사를 열기로 했다. 구 당선자는 내년 1월부터 1년 임기를 수행한다. 윤만 부이사장은 차기 이사장으로, 팀 박 부회장은 수석부회장으로 각각 내정됐다. 잔 송 부이사장과 크리스 차 이사는 부이사장을 맡는다.

구 당선자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이사장으로 활동 중이며, 세리토스에서 노트북샵닷컴을 32년째 운영하고 있다.

노상일 회장은 이사회에서 지난달 이후 상의 주요 활동 내역을 설명한 뒤 “세계한인비즈니스대회를 치르느라 모두 수고했다. 큰 일을 치렀으니 이젠 지역사회의 한인 소상공인을 돕고 커뮤니티 리더들을 키워내도록 하자”라고 말했다.

이사회는 이날 김형석 웰스파고 은행 디렉터, 내과의인 김동수 전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오렌지샌디에이고협의회장, 청소년 리더 양성을 목표로 활동하는 비영리단체 미스틴(Miss Teen Inc)의 사브리나 최 대표 등 3명의 신임 이사를 인준했다.

이날 회의엔 전체 94명 이사 중 62명(위임 16명 포함)이 참석했다.

미주중앙일보 임상환 기자 2023년 11월 12일자
https://news.koreadaily.com/2023/11/12/society/generalsociety/20231112210031630.html

 

Jim Goo elected as the 46th president of KACCOC

Related Posts

KACCOC 골프대회 성황

오렌지카운티 한인상공회의소(이하 상의, 회장 짐 구) 개최로 지난 4일 인더스트리힐스 골프장에서 진행된 ‘2024 골프대회’가 151명이 참가하는 성황을 이뤘다. 커뮤니티 발전 기금 마련을 위해 열린 골프대회엔 상의 회원 외에 비즈니스 전문인 등 각계각층의 다양한 인사가 참여했다. 사진갤러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