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 시 대표단 방문 상호교류 확대 모색

City of Ansan Delegation
January 05, 2023

이민근 시장, 송바우나 시의장을 포함한 13명의 안산 시 대표단이 지난 3일 어바인 시청을 방문, 파라 칸 시장, 태미 김 부시장 등을 만나 상호교류 확대 방안을 모색했다.

OC한인상공회의소(이하 OC상의, 회장 노상일)가 주선한 이날 방문엔 노 회장과 짐 구 이사장을 비롯한 OC상의 관계자, 안산상공회의소의 이성호 회장과 김해진 사무처장, 한양대학교 김우승 총장, 이한승 부총장, 경기 테크노파크 유동준 원장, 김태균 전략기획팀장도 참가했다.

UC어바인의 케이트 클리모 최고운영책임자(COO), 신혜원 한국협력디렉터, 그레이터 어바인 상공회의소 브라이언 스타 회장도 모임에 참석했다.

두 도시 관계자들은 안산 시와 상공회의소, 한양대학교, 경기 테크노파크의 협력 관계와 어바인 시가 그레이터 어바인 상공회의소, UC어바인과 맺고 있는 관계가 유사하다며 교류를 통해 동반 성장하자고 다짐했다.

안산 시 대표단은 라스베이거스 CES 참석차 미국에 왔다. OC상의는 지난해 10월 안산 시, 안산 상의와 교류 확대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미주중앙일보 미주판 2023년 1월 5일

Related Posts

KACCOC 골프대회 성황

오렌지카운티 한인상공회의소(이하 상의, 회장 짐 구) 개최로 지난 4일 인더스트리힐스 골프장에서 진행된 ‘2024 골프대회’가 151명이 참가하는 성황을 이뤘다. 커뮤니티 발전 기금 마련을 위해 열린 골프대회엔 상의 회원 외에 비즈니스 전문인 등 각계각층의 다양한 인사가 참여했다. 사진갤러리:...

경상남도, 미주 무역사절단과 투자 및 경제협력 방안 논의

한국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SEMAS) 방문, 상호정책 공유와 업무 교류 오렌지카운티한인상공회의소는 미주한인상공회의소 총연합회, OCIE SBDC 무역사절단과 3월 22일, 경남도를 방문해 도청 도정회의실에서 김명주 경제부지사를 예방하고, 투자 및 경제협력 증진 방안을 논의했다. 이번 방문은 2022년 11월과 지난해 2월에 이은 세 번째 방문으로, 이날 미주한인상공연합회와 지속적‧실질적 투자 방안과 기업진출 지원, 경제협력 방안 등을 논의했다. 미주한인상공회의소총연합회는 내년...